한글학교 새소식

영국의 한글학교들이 전하는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영국북동부한글학교] 2021 온라인 여름방학식 및 박은령 교장 퇴임식

Author
영국 북동부 한글학교
Date
2021-07-13 14:43
Views
2787
  • 2021학년도 온라인 여름방학식 및 박은령 교장선생님 퇴임식

  • 10여 년간 헌신하신 박은령교장선생님, 감사합니다!

영국북동부한글학교는 7월 10일 토요일,  2021 봄/여름학기 온라인 방학식 및 박은령교장 퇴임식을 비대면으로 진행했습니다.  

재학생들과 학부모들 모두 참여한 온라인 방학식에서는 covid19 판데믹 상황에서도 모두 열심히 공부한 이번 학기를 돌아보고, 각 반 학생들에게 ‘으뜸 책읽기상’, ‘스스로 척척상’, ‘한걸음 진보상’ 등 다양한 상을 시상했습니다.

또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 북동부가족 구연동화대회의 시상도 함께 했습니다. 올해는 온 가족 모두 열심히 한국어를 연습해 동화 [감이와 담이의 보름밤 모험]을 구연한 메건, 앤드루 슬론 가족이 1등을 차지했습니다. 1등은 아쉽게 놓쳤지만 참여한 모든 가족이 합심하여 뛰어난 구연동화 작품을 제출한 뜻깊은 대회였습니다. 여름방학을 건강하게 잘 보내고 9월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길 기대합니다.


온라인 방학식에  이어 2010년부터 한글학교를 위해 일하신 박은령 교장선생님의 퇴임식을 시작했습니다. 영국북동부한글학교의 제 3대 교장이셨던 박은령 교장선생님의 10여 년간의 약력을 함께 돌아본 뒤 감사패 증정, 학부모대표의 감사 인사와 한글학교 가족 모두 함께 만든 카드 증정식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10여 년간 선생님과 함께 한 명절큰잔치, 체육대회, 학부모 연수 등 한글학교의 지난 시간과 한글학교 재학생 모두가 함께 만든 교장선생님께 남기는 송별 인사 등을 담은 동영상을 보며 모두 아쉬움과 감동의 눈물을 흘리기도 했습니다. 한국으로 귀국하시는 박은령 교장선생님의 앞날에 축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한글학교 가족 모두 선생님을 존경하고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