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원 새소식 | NEWS

2019년 재영한글학교 교장·교사 연수회

 

 

지난 2월 22일 금요일부터 24일 일요일까지 2박 3일간, 2019년 재영한글학교 교장·교사 연수회가 런던 서튼 지역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본 행사는 재영한글학교 협의회가 주최하고 재외동포재단이 후원하며, 주영한국대사관 및 주영한국교육원이 협력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2월 23일 토요일- 24일 일요일에 진행된 교장 연수회에는 주영한국교육원 김수경 교육원장 및 재영 한글학교 교장 16명이 참가하여, 한글학교 운영자로서의 교장 역할에 대한 점검 및 발전 방안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양한 형식의 협의를 통해 학교별 사례를 공유하여 나눔을 통한 타학교의 좋은 점을 벤치마킹하고, 재영한글학교 협의회의 사업 소개와 나눔을 통해 사업의 내실을 증대하고 지속적인 발전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던 자리였습니다.

 

 

2월 22일 금요일 – 23일 토요일에 진행된 교사 연수회에는 주영한국교육원 김수경 교육원장 및 재영 한글학교 교장 16명을 비롯하여 재영 한글학교 교사 90여명이 참가하였습니다. 김수경 교육원장은 초중고 방과후 한국어 수업 개설에 대하여 자세히 안내하고, 영국 학교의 한국어 채택 및 보급을 위하여 영국 전역의 한국인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홍보와 참여를 독려하였습니다. 또한 런던 및 버밍엄 지역의 여러 한글학교 교사들이 한국어 수업시연, K-POP 활용 수업 사례 발표, 모국어 교육의 중요성 및 저학년 한국어 수업 사례 등을 발표하여 알찬 배움과 나눔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번 연수회가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 올 한 해 한글학교를 이끌어 가시는 힘찬 원동력이 되었기를 기대해 봅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