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학교 새소식

영국의 한글학교들이 전하는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영국북동부한글학교] 2021 가을/겨울학기 대면 개학식

Author
영국 북동부 한글학교
Date
2021-09-22 09:01
Views
1860

영국북동부한글학교 판데믹 이후 처음으로 치러진 대면 개학식
개학식 마친 후 ‘추석’ 관련 문화 수업 진행


영국북동부한글학교는 9월 18일 2021 가을/겨울학기 개학식을 했습니다.





기존의 Hartlepool에서 Newcastle로 학교 장소를 옮겨 대면으로 치러진 이 날 개학식은 covid 19 판데믹 이후 1년 반 만에 교사와 학생, 학부모가 직접 만나는 자리였다는 의미에서 더욱 뜻깊었습니다. 개학식은 이번 학기 새로 취임한 송진아 교장의 환영사로 시작되었으며, 새로 배정된 반의 친구들과 담임선생님을 만나는 학생들의 얼굴이 무척 밝았습니다. 또 방학 동안 치러진 제6회 영국 청소년 꿈발표제전과 제3회 재외동포 어린이 한국어 그림일기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박윤영, 송민준, 송지원, 김주안, 메건 슬론과 샬롯 박 러스비의 수상을 축하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개학식을 마친 후 ‘추석’을 주제로 문화 수업도 하고 플레이도우로 송편을 만들어보는 등 학생들 모두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동안 온라인으로는 만나왔지만 직접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고 여러 활동을 하는 대면 수업이 정말 소중하게 느껴지는 하루였습니다.



영국북동부한글학교는 이번 학기 총 15회의 수업 중에 4회 수업을 대면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4회의 대면수업에서는 온라인 수업으로는 하기 힘든 역사, 문화수업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체험 활동을 주요 수업 내용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새로운 학기를 시작하는 영국북동부한글학교의 모든 학생들에게 힘찬 응원을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