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주영한국교육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영한국교육원은 ‘재외국민의 교육지원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설립된 기관으로 영국 내의 재외동포 교육 지원한국어 보급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교육원은 재영 한글학교에 대한 교육활동 지원을 비롯하여 한국어, 한국 문화 및 역사 교육을 촉진하여 재외동포 자녀들이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가진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대한민국의 글로벌 교육환경 지원을 위한 우수 인재 선발(대한민국 정부초청 대학원 장학생, 원어민 영어봉사 장학생 사업 등) 및 영국 내 한국어 보급 확대를 위한 현지 초·중등학교 한국어 과정 개설 지원, 한국어능력시험(TOPIK) 시행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으며, 한영 양국간 교육 교류 활동 지원을 통해 본국의 교육정책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주영한국교육원은 한국어 보급, 한글학교 교육활동 지원, 유학생 유치 및 지원 활동 등을 통해 동포 자녀들의 정체성 교육을 지원하고, 한국 교육의 우수성을 전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본 홈페이지가 한국 교육에 관심을 가진 모든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영한국교육원장 안 희 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