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학교 새소식

영국의 한글학교들이 전하는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영국북동부한글학교] '2021 평화통일 골든벨 유중아 대회' 최우수상 수상

Author
영국 북동부 한글학교
Date
2021-06-28 19:08
Views
3046

본교 이진우 [2021 해외 청소년 평화·통일골든벨] 유·중·아 대회에 참여해 최우수상 수상!
7월 31일 열릴 [2021 평화통일 골든벨] 결선에서도 최선을 다하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유럽·중동·아프리카(이하 ‘민주평통 유·중·아’)지역회의에서 해외 청소년들의 올바른 통일관, 역사관 함양을 통한 글로벌 평화·통일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개최한 [2021 년 해외 청소년 평화·통일골든벨] 유·중·아 대회에서 본교 이진우 학생이 최우수상을 차지했습니다.



2021년 6월 19일에 열린 이 대회는 유럽과 중동, 아프리카 지역의 지난 해 나라별 골든벨대회의 우승자들을 모아 결선 진출을 위한 퀴즈 예선으로 열렸습니다. Covid19으로 인해 kahoot을 이용한 비대면 형식으로 치러진 이번 대회에서 참가자들은 대한민국의 역사와 통일 정책, 남북관계에 대한 50여 개의 문제들로 실력을 겨루었습니다. 한국의 중고등학교 교과 과정을 바탕으로 출제된 문제는 오랫동안 해외에서 생활한 재외교포 학생들에게 상당히 어려운 수준이었지만 참가자 모두 최선을 다해 대회를 준비했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진우 학생은 “준비 과정은 어려웠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한국의 역사와 남북관계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었어요. 특히 한반도 평화 통일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는 공부가 되었습니다.”라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가나, 케냐의 학생과 공동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진우 학생은 7월 말에 열릴 ‘2021  평화통일 골든벨’ 결선에 참여하여 전세계 청소년들과 다시 한번 실력을 겨루게 됩니다.  지금처럼 최선을 다해 대회를 준비하고 결선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영국북동부한글학교 가족 모두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