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학교 새소식

영국의 한글학교들이 전하는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영국북동부 한글학교- 제1회 유럽 한글학교 청소년 역사정체성 온라인 홈 캠프 참가

Author
영국 북동부 한글학교
Date
2020-08-04 16:35
Views
251

제 1 회 유럽 한글학교 청소년 역사정체성 캠프가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전세계 최초로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우리 영국북동부 한글학교에서는 9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3일 동안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유럽에 살고 있는 청소년들이 각자의 장소에서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강의를 들으면서 채팅창으로 서로 소통하고, 다양한 과제를 수행하며 가족들과 또는 친구들과 배움을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캠프였습니다.



우리 학생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얻을 수 있었던 것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유럽에서 돌아가신 독립운동가, 이준 열사와 이미륵 작가님의 업적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둘째, 나만의 만다라트를 작성해 보면서 나의 미래를 설계해 보았고,  MBTI 성격 검사를 통해 나의 성격유형을 알아보았습니다.   


셋째, 김치와 불고기의 어원과 종류에 대해 공부하고 맛있는 불고기를 직접 요리해 보았습니다. 


넷째, 훈민정음이 창제된 이유, 시기, 원리를 알아보고 한글의 소중함을 더욱 깨닫게 되었습니다. 


다섯째, 신기한 마술세계의 숨어있는 비밀을 알아보고, 직접 마술 연습도 해 보았으며, 통역의 필요성을 통해 이중언어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문화반 친구들이 함께 의논, 계획한 뒤 그것을 홈레코딩, 웹툰, 유튜브 동영상으로 제작한 결과물도 감상해 보았습니다.  



8월 1일 토요일에 열린 폐회식에서는 참가한 학생들의 재미있는 댓글과 우수한 과제물, 문화반 작품들을 감상하고,  ZOOM미팅에서는 여러 나라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온라인으로 만나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이 가정에서 캠프시간에 맞춰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부모님들과 이번 캠프를 위해 수고해 주신 유럽한글학교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