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학교 새소식

영국의 한글학교들이 전하는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2017 스완지 한글학교 초빙 특강 실시

Author
주영한국교육원
Date
2017-09-26 14:13
Views
2432

One day Kayaking Activity

목적
Kayaking은 요즘 한국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유명하게 이용되고 있는 활동입니다. 한글 학교 학생들에게 Kayaking 활동을 통해 개인의 성찰과 영국 대자연속에서 느낄수 있는 즐겁고 행복한 삶의 시간이 될것이며, 글로벌 리더로서 자라나가는 아이들에게 서로 함께 하는 활동을 통하여 리더쉽, 팀웍,커뮤니케이션 등을 경험하며  자기계발에 발전과 도전적인 기회를 제공하게 됩니다.

목표
Kayaking을 하면서 앞으로 가는 기술인 Forward stroke를 해본다.
서로의 보트를 중간에 바꾸어 본다.
Kayaking을 타는 장소에서 지정해주는 목표지점 까지 무사히 완수하여 갔다 온다

 
기본 개요
일시 : 2017. 09. 09 토요일 오전 10:00 ~15:00
대상 : 스완지 한글학교 학생 및 학부모
장소 : Llanelli, World Horizons Multi Cultural centre

 강의 내용
10 : 00 ~10 : 30
-Intoro – Kayaking 이 시작 되기전 서로의 마음을 함께 나누며 스스로를 돌아 본다.

1. New experience.

2 . Challenge by choice.

3. Team building & Leader ship

4. Fun

- 위 4가지에 집중해서 같이 오늘 활동에 전반적인 이야기를 실시한다.


10:30 ~11:30
Caving Ladder Activity

카약을 하러 가기전 다같이 서로를 격려하며 할수 있는 실내 사다리 클라이밍을 체험한다. 함께 서로를 격려하며, 그리고 스스로들에게 도전적인 시간을 가짐으로서 자기계발에 도움이 될수 있도록 돕는다.


11:30 ~14:00
Kayaking 활동 실시

장비 착용 및 몸풀기

-카약을 하면서 앞으로 가는법 그리고 목적지를 향해 보면서 나아가기 등을 직접 적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14:00 ~14:30
정리 및 Review

- 오늘 스스로 활동을 하면서 본인들의 도전적인 부분이나 하이라이트를 함께 나눔으로 배움의 자리가 됩니다. 

 

6. 기대효과

아웃도어 카약킹 활동을 통해 자연속 에서 쉼과 재미를 누리고 배움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체험을 하는 기회가 제공될 것이다.
한글학교 학생과 학부모들이 함께하는 활동으로써 스스로를 좀더 알아가고 서로에 대해 이해할수 있는 시간이 될 것 입니다.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과 글로벌 리더로서 자라가는 아이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것이다. 

 

3 2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