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학교 새소식

영국의 한글학교들이 전하는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버밍엄 한글학교 온라인 개학소식

Author
버밍엄 한글학교
Date
2020-09-23 11:41
Views
2708

영국의 중부에 위치한 버밍엄 한글학교는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 상황으로 2020학기 1학기 임시 휴교를 결정하였습니다.


언제 끝날지 모르는 처음 경험한 시간 동안 학생들을 위해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수업할 수 있는 방법을 손은미 교장 이하 교사들은 7차에 걸쳐 고민하고 연구하였습니다. 그 결과 학생과 교직원, 가족, 지역사회의 안전과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수업을 결정하였고, 지난 9월 12일 온라인 개학식이 진행되었습니다.


 개학에 앞서 학생들에게 수업에 필요한 학용품과 교재, 교구 등을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전달하였고, 교사들은 직접 영상을 제작하여 학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였습니다.


온라인 수업으로 버밍엄 외곽 뿐만 아니라 Warwickshire, Gloucester, London 등 각 지역에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습니다.


온라인 상황에서 교사들의 원활한 업무를 위하여 학교 업무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하였고, 학생, 학부모와의 소통의 장으로 Google Classroom을 활용하고, Zoom, Google meet 등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직접 만나지 못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수업을 기쁘고 즐겁게 참여하는 학생들의 모습에 전 교사들은 뿌듯함과 고마움 그리고 안타까운 마음을 갖고 오늘도 열심히 수업을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 학생수칙 ]



[ 온라인 개학식 ]



[ 버밍엄한글학교 온라인 출석 시스템 ]



[ 구글 클라스 룸]



[ 온라인 수업모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