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학교 공지사항

주영한국교육원에서 전하는 공지사항입니다.

[맨체스터 한글학교] 장래 희망과 진로 탐색을 위한 직업 특강

Author
맨체스터 한글학교
Date
07:43 07 Apr 2021
Views
3739

맨체스터 한글학교는 3월27일 토요일 온라인 Zoom 으로 한글학교 학생들을 위한 직업 특강 시간을 가졌습니다.


강사로는 김정욱(반도체 엔지니어), 송지영(IP 사업 개발 연구원), Samuel Dewherst (Attorney변리사)세분의 부모님께서 본인의 직업에 대해 강의하시고, 학생들이 궁금한 점을 묻고 대답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7년간 반도체 엔지니어로 일하신 김정욱 아버님의 강의는 현대 생활에는 점점 더 많은 전자 장비가 사용되고 있고 전자 장비는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더 많은 반도체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런 반도체의 제조와 설계 과정을 이해하고 반도체를 만드는 직업의 세계를 알아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IP사업 개발 연구원이신 송지영 어머님의 강의는 직업의 의미에 관해 생각해 보고 지식 재산권보호를 위해 일하는 특허법률 사무소에 대해 알아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변리사이신 사무엘 아버님의 강의는 변리사라는 직업에 대해 소개하고 어떤 일을 하는지 특히 지적 재산권인 산업 재산권의 특허권, 상품권, 디자인권 등..이 무엇인지 알아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부모님들의 직업에 대한 강의를 통해 학생들의 꿈, 장래 희망, 미래에 갖고 싶은 직업을 생각해 보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어떻게 준비하고, 어떤 삶의 태도를 가져야하는지 생각해 볼 수 있어서 학생들에게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