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원 공지사항

주영한국교육원에서 전하는 공지사항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글날 기념 글짓기 대회 성황리에 마쳐

Author
주영한국교육원
Date
18:25 29 Oct 2007
Views
1382

 561돌 한글날 기념 글짓기 대회 성황리에 마쳐

rDSC_3361

한글날을 기념하여 실시된 재영 한국학교 연합글짓기 대회 시상식이 10월 26일(금) 오후 3시에 주영 한국대사관 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친구, 내 이름(my name), 가족, 인터넷(컴퓨터), 우리 말 우리 글, 학교(공부) 등을 주제로 하여 10월 13일 학교별로 실시되었으며, 15개 학교의 학교별 예선을 통과한 94편의 작품을 대상으로 지난 19일 심사를 실시하고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식을 거행한 것이다.
수상 학생을 비롯하여 교사와 학부모 등 총 60여명이 참석한 이 날 행사에서 장원을 수상한 런던한국학교 권수연(유년부), 강북런던한국학교 김블랑(초등부), 런던한국학교 성정아(중등부)의 작품 낭독에 이어 조윤제 대사님께서 수상학생들에게 상장 및 상품을 수여하였다. 조윤제 대사는 작품을 읽은 감상과 더불어 한글의 중요성을 설명하시고 수상 학생들이 한글학교에서 갈고 닦은 실력으로 영어와 모국어를 완벽하게 구사하여 국제 무대에서 활약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하였다.
참석자들은 시상식 이후 교육원이 준비한 다과회에서 음식과 담소를 나누면서 다시 한번 수상자를 격려하였다. 참석자들은 “영국에 오래 거주한 학생들이 우리 한글을 이렇게 감동적으로 구사할 수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다”, “글짓기 대회를 통하여 한글학교의 존재 이유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고 밝혔다.

rDSC_3382

첨부 1. 입상자 명단 1부.
2. 부문별 장원 원고 각 1부.
3. 부문별 심사평 각 1부.
4. 시상식 사진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