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원 공지사항

주영한국교육원에서 전하는 공지사항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0년 1차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 수학생 모집

Author
주영한국교육원
Date
16:14 23 Jan 2020
Views
1068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이 주최하는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Korea Homeland Education)은 재외동포 정체성 함양을 위한 초청교육으로 1962년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재외동포만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한국어·문화·역사 수업 뿐만 아니라 현장체험학습, 현지인·대학생과의 교류, 동아리 등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입니다. 또한 전 세계 재외동포들과 네트워크 형성 지원, 진학·진로탐색 지도를 포함, 매년 90% 이상의 교육만족도를 달성하는 국내 유일의 재외동포 장기 교육과정입니다. 현재 국립공주대학교에 위탁하여 운영 중이며, 작년에는 317명의 재외동포가 참여하여 한국어를 배우고, 고국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0년에도 재외동포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 소개 영상: https://youtu.be/Toa5wRV0Itk


-- '19년과 달라진 점--


올해는 대학수학준비과정이 진학집중반한국어집중반으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정체성에 대한 호기심이 꿈을 위한 과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국내 대학 진학 지원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협력대학을 확대 운영하여, 국내교육과정 수료생이 국내 협력대학에 진학을 희망하는 경우, 학점인정, 한국어과정 이수인정, 장학금 지원 등의 혜택을 부여하고자 합니다. 모쪼록 많은 재외동포가 참여하여 고국에 대한 경험을 통해 구체적인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20년 1회차 모집 개요--


금번 2020년 1회차 모집 대상 과정은 '대학수학준비과정 봄학기'와 '한국이해과정 봄' 입니다. 장학금 지급 기준은 작년과 동일하게 교육비+기숙사비+식비+항공료의 70% 입니다. 독립유공자 후손의 경우 100% 지원합니다. 장학금 대상자는 주영한국대사관에서 추천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한국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심사하여 추후 결정되므로 별도로 신청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지원서류 양식은 첨부해드린 파일을 참고하시고, 아래 지원 서류 전체를 가능한 순서대로 하나의 PDF 파일로 스캔하시어 2월26일 수요일까지 교육원 이메일 educentre@mofa.go.kr 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서명란이 있는 서류에는 반드시 서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지원서 및 수학계획서


2)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동의서


3)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또는 재학증명서(학교에서 레터 신청)


4) 성적증명서


5) 여권 사본


6) 재외동포임을 증명하는 서류(안내문 첨부)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입학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주대학교 한민족 교육문화원


hansaram@kongju.ac.kr


 


감사합니다.